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동] 외고집 설렁탕 - 미슐랭 1스타 설렁탕 직장인 점심!
    Restaurant/Casual Dining 2020. 12. 1. 23:46

     

     

    [삼성동] 외고집 설렁탕 직장인 점심! 미슐랭 1스타 설렁탕!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마케터 스무스 입니다.

     

    오늘은 저의 직장 근처에 미슐랭 1스타 설렁탕 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을 안해볼 수 없겠죠?!ㅎㅎ 그래서 오늘은 외고집 설렁탕을 방문해보았어요!!

     

    무려 4년동안이나 미슐랭스타를 유지하고 블루리본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받은 집이라던데!!

     

    그래서 오늘 제가 방문해보겠습니다ㅎㅎㅎ 그럼! 외고집 설렁탕 직장인 점심! 미슐랭 1스타 설렁탕 시작합니다!!

     

    외관 & 입구

     

     

    외고집 설렁탕은 삼성 중앙역 6번출구쪽에서 조금 더 걸어오시면 있어요!!

     

    앞에 차 보이시나요ㅠㅠ 주차 공간이 많이 없어서... 차보다는 도보를 이용하는걸 추천드려요!

     

    입구부터 미슐랭 스티커와 블루리본 스티커가 보이네요ㅎㅎ 벌써부터 기대되용ㅎㅎ

     

     

    입구에 들어가면!! 전통 농기구, 가구들을 전시해 두셨어요!!

     

    그 이외에도 블루리본 인증서!도 벽에 딱! 붙여놓으셨네용ㅎㅎ

     

    아래 충전기도 있어서 점심을 드시면서 충전도 할 수 있구요!! 조금... 불안하긴하지만요

     

     

    2017년부터 꾸준하게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되었네요!!

     

    ㅋㅋ인형은 처음봐요 생각보다 귀엽네요!

     

    4년동안 미슐랭 유지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정말 힘들다고 하던데... 그걸 이루어내셨네요ㅎㅎ

     

     

    카운터에는 이렇게!!

     

    블루리본 서베이와 미슐랭 책을 가져다 놓으셨어요!!

     

    요 안에 보면 외고집 설렁탕도 있겠죠?!ㅎ 메뉴는 뒤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용!!ㅎㅎ

     

     

    내부는 생각보다 크지만! 점심시간에 딱 맞추어 오면 웨이팅이 있다고 하세요!!

     

    저 뒤에 깍두기 통 보이시나요... 인기를 실감해 주는 것 같은데요!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셔서 저렇게 많이 담으시는 거겠죠?!ㅎㅎ

     

    그럼! 어떤 메뉴가 있는지 한 번 볼까요?!ㅎㅎ

     

    Menu

     

     

    정말 간단합니다ㅋㅋ

     

    메뉴는 설렁탕! 그 중에서도 일반과 머리고기 설렁탕으로 나뉘구요!

     

    육개장이 설렁탕보다 비싸네요! 오늘은 처음이니 설렁탕을 먹고~ 다음에 육개장 먹어봐야겠어요ㅎㅎ

     

    이외에도 도가니탕, 수육 등도 보이네요! 저녁에는 한 잔 하러 오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소고기와 뼈, 쌀등 재료 일체를!! 국내산을 쓰시니 믿고 먹을 수 있겠네요!!!ㅎㅎ

     

    저는 기본 설렁탕 1개를 주문했답니다ㅎㅎ

     

    맛집은 기다리는 시간마저 즐겁다는ㅎㅎㅎㅎ

     

    Menu _ Side Dish (김치, 깍두기)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

     

    따끈한 밥을 먼저 가져다 주셨어용ㅎㅎ 여기에 손을 대고 있으면 겨울엔 따듯하죠~ㅎㅎ

     

    하지만 지금은 더워서... 멀찌감치 구경만ㅎㅎ 숟가락 받침도있어서! 깔끔하고 좋네용ㅎㅎ

     

     

    외고집 설렁탕의 사이드 디쉬는!!! 요 김치와 깍두기가 전부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보니까 깍두기나 김치로 밥 한공기를 끝내고 시작하던데... 대단해요ㅋㅋ

     

    전 그렇게는 안되서! 맛만 보았는데! 너무 짜지도 않고 감칠맛은 없지만 맛있었어요!

     

    지금 다시봐도 군침이 도네용~ㅎㅎ 아삭아삭하게 맛있었어용ㅎㅎ

     

     

    그 옆에는 소금이 비치되어져 있는데요!!

     

    소금도 일반 소금이 아니라 굵은 소금이네요!! 뭔가 몸에 좋은 소금같아보이는...ㅎㅎ

     

    취향에 따라 후추를 더하셔도 될 것 같구요!ㅎㅎ

     

    Menu _ 설렁탕

     

     

    드디어!!! 나온 설렁탕!!!!

     

    뚝배기에 끓여져서 나오니 부글부글 끓어오르는게 보이시죠?! 따듯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ㅎㅎ

     

    생각보다는 국물이 맑았어요! 원래 설렁탕 하면 하얀국물을 생각하는데 곰탕같기도 했구요!!

     

    파도 송송 썰어져 있어서 맛있게 보이네용ㅎㅎ

     

     

    요 안에는!!! 이렇게 소면이 들어있구요!!!

     

    면을 돌돌 말아서 넣어주셨네용ㅎㅎ 소분하기 편해서 그런가봐용!!

     

    그래도 잘 정리되어져 있어서 먹기도 편했어용ㅎㅎ

     

     

    고기는 질기지는 않았구요!

     

    얇게 썰어진 고기가 부드럽게 넘어와서 좋았어요!!

     

    고기도 처음엔 이게다야? 했는데 먹다보니 생각보다 많더라구요!!ㅎㅎ

     

    국물은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가... 생각했던것보다 진하지는 않았어요!

     

     

    일반 설렁탕보다는 고기 육수 맛이 풍부하면서 담백하고 진한 맛이 있었지만!!

     

    한 입 먹었을때 우와~ 대박 하는 맛은 없었어요ㅠ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가봐요

     

    그래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한 끼엿고 고기와 소면 국물의 조화는 괜찮았어요!!ㅎㅎ

     

    한 번쯤은 먹어볼 만 한 것 같아용!!ㅎㅎ 강추까지는 아닌것 같구용ㅎㅎ

     

    그럼!! 외고집 설렁탕의 한줄 평!!

     

    외고집 설렁탕 한줄 평!

     

    "일반 설렁탕보다는 맛있다!! 하지만 우와! 까지는 아닌 담백한 맛"

     

    말씀드린 것 처럼 일반 설렁탕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깊고 담백한 맛이 있어요!

    하지만 정말 진한 육수가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기호에 맞지 않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 져서 그런지 강한 맛이 없어서! 아쉬웟던ㅠㅠ

     

    단골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았어요! 깊고 풍부하면서 담백한 맛이 오히려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비결!

     

    일반 설렁탕이랑 비교하면 당연히! 외고집 설렁탕이 더 나아요ㅎ

     

    그럼~! 오늘의 포스팅!! 삼성동 외고집 설렁탕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에 더 알찬 포스팅으로 만나요^^!

     

     

    본 게시물은 제가 직접 지불하고

    체험한 솔직한 후기를 담은 글입니다

    비방하는 글은 자유지만!

    열심히 포스팅한 저를 생각해 주세요ㅠ.ㅠ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