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옥수동] 로컬릿(Local Eat) 이탈리아 레스토랑 맛집 추천!
    Restaurant/Casual Dining 2020. 12. 1. 23:17

     

     

    옥수동 이탈리아 레스토랑 맛집 로컬릿 (Local Eat)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마케터 스무스 입니다ㅎㅎ

     

    오늘은 약속이 있어서 옥수동에 방문했는데요!

     

    옥수동에서 맛있는 집을 발견하게 되었다니다^^ 그 후기 들려드릴게요!ㅎㅎ

     

    지역의 제철 재료로 만드는 이탈리안 요리라고 하는데요!

     

    이탈리아 요리와 우리나라 재료의 만남! 기대가 되서 방문한 맛집이랍니다ㅎㅎ

     

     

    매장 분위기

     

     

    로컬릿은 옥수동에서 한남동쪽으로 넘어가는 길 중간에 있어요!

     

    옥정중학교 쪽에 가는 길에 있답니다!

     

    주차 공간이 조금 협소해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이렇게 이쁜 데코가 반겨주네요ㅎㅎ

     

    와인병으로 데코를 해주셨네요ㅎㅎ 간판도 느낌있구용ㅎㅎ

     

    매장에 들어가서도 와인병이 보이네요!!

     

    잡지와 마르쉐 홍보 판플렛도 보였어요!!

     

    신선한 재료에 엄청 관심이 많으시구나~ 라는 생각이 딱 들 정도로 잘 꾸며놓으셨어요ㅎㅎ

     

    다음에 마르쉐 한 번 방문해봐야겠어요! 싱싱한 채소들도 많겠죠!?ㅎㅎ

     

     

    매장에 들어와서 앉아보니! 생각보다 좌석도 많고ㅎㅎ

     

    안에 8인석 단체 테이블 도 있더라구요!!

     

    의자와 테이블도 느낌있게 세팅되어져 있더라구요!

     

    어떤건 대리석 모양이고 어떤건 나무모양이네요ㅋ 통일하면 더 예뻣을 것 같아요!

     

    날씨가 좋아서 전 창가좌석으로~ㅎㅎ

     

    쉐프님은 마스크 쓰고 청결하게 요리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용 ㅎㅎ

     

     

    유리 잔을 저렇게 데코해놓으니까 엄청 이쁘네요!

     

    와인도 마시고싶다는 생각이 너무 간절,,,ㅎㅎ

     

    매장 구경도 할 겸 돌아다녔는데 요런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너무 예쁘네요ㅎㅎ

     

    가짜처럼 보이지만 저 식물들은 다 진짜 식물이더라구요!!

     

    인테리어 센스,,,ㅠㅠ 제 방도 좀 인테리어 해주셨으면,,,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메뉴판을 한 번 봐 볼까요?!

     

    메뉴 리뷰

     

     

     

     

     

     

     

    출처 : 네이버 플레이스 로컬릿 메뉴판 발췌

     

    파스타부터 라자냐까지!!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네요!!

     

    저희는 그 중에서도 특이한 걸 먹어보고싶어서,,,ㅎㅎ

     

    우선 한우 브라사또! 그리고 신메뉴가 있더라구요!!

     

    신메뉴는,,,ㅎㅎ 안먹어 볼 수 없겠죠?!

     

    알배추구이 부라따 리가토니!! 이 두 메뉴가 신메뉴라고 해서 냉큼 시켰답니다ㅎㅎ

     

    기다리는 동안 창 밖을 보니 너무 초록초록하고 이뻐서 한 컷!!

     

    커튼까지 세심하게 인테리어 하셨너봐요ㅎ 소품도 이쁘네요ㅎㅎ

     

    기다리는데 너무 맛있는 냄새가 나서 배가 꼬르륵 할 시기에!!!

     

    마실걸 먼저 주문했어요ㅎㅎ 와인 너무 마시고싶었는데,,, 낮이라 논 알콜로ㅎㅎ

     

    Drink _ 문경 오미자 스파클링

     

     

    그래서 주문한 스파클링!!

     

    센스있게 얼음잔도 준비해주셨어요!!

     

    도수가 없는 스파클링 음료구요!! 날씨가 더워져서,,,ㅎ 픽 했답니다!!

     

     

    문경에서 직접 재배한 오미자로 만든다구 설명해주셨어요!!

     

    디자인도 이쁘지만 아래 농장이 적혀있어서 믿고 마실 수 있네용ㅎㅎ

     

    색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ㅠㅠ 마시기 전부터 청량감 가득ㅎㅎ

     

    아! 단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 좋아하실 수 있어요!!

     

    보기와는 다르게 하나도 달지 않답니다ㅎㅎ 그래서 전 좋았구요!ㅎㅎ

     

    Menu _ 알배추 구이

     

     

    드디어!! 등장!!! 알배추 구이가 먼저 나왔네요!!

     

    배추는 항상 김치로만 먹었는데 이렇게 고급스럽게 먹는 건 처음인 것 같았어요!

     

    배추는 구워져서 나왔구요 위에 리코타 치즈 보이시나요!?ㅎㅎ

     

    그 옆에 주황색 소스는 파프리카를 베이스로 만드셨다고해요!!

     

    그래서 이렇게!! 구이 + 치즈 + 파프리카 소스와 함께!!

     

    사실 김치로만 먹으면 양념의 맛이 강해서 항상 배추의 맛은 잘 느껴지지가 않았어요

     

    근데 이렇게 구워먹으니 배추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소스도 전 파프리카 싫어하는데,,ㅎ 향이 그렇게 세지 않고 배추와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어요!

     

    훌륭한 에피타이져였답니다ㅎㅎ 이렇게 입맛을 돋구고! 다음은!!

     

    Menu _ 부라따 리가토니

     

     

    따란~~ 부라따 리가토니가 나왓네요!!

     

    파스타 면이 아닌 요렇게 리코더 같이 생간 면을 리가토니라고해요!!

     

    면과 토마토소스 위에는 리코타 치즈가!! 담백하게 올라가 있네요!

     

    그 위에는 꽃까지!! 세심하게 데코 한게 느껴지지 않으신가요ㅎㅎ

     

    식용 꽃이라 먹어도 된다고 설명해주셨어요!ㅎㅎ 맛있겠죠?!ㅎㅎ

     

     

    정말 봄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메뉴같아요!! 옆에 피클이 잘 안나왔네요ㅠㅠ

     

    피클도 수제로 담그신다고 해요! 상콤 달콤하니 정말 맛있었어용ㅎㅎ

     

    리코타 치즈가 아래 면의 열기때문에 조금 녹아서 나오는데요!

     

    길게 쭉~ 늘여뜨려 먹으니,,,핳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향도 맛도 만점!!!ㅠㅠ 지금 봐도 또 먹고싶네요,,,ㅎㅎ

     

    Menu _ 한우 브라사또

     

     

    마지막으로 준비된 요리!! 한우 브라사또 입니다ㅎㅎ

     

    쇠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조리하는 방식을 브라사토 라고 한다네요!

     

    생소해서 시켜본 메뉴이지만ㅎㅎ 우선 비쥬얼은 합격이군요!

     

    아래에는 옥수수 베이스가 깔려있구요! 위에쪽에는 한우와 소스 리코타치즈가!! 양도 많아보이죠?!ㅎㅎ

     

    옥수수 알갱이가 곱게 갈아져서 씹히지는 않았는데 특유의 고소한 맛이!

     

    제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거기에 소고기는 자칫 잘못 요리하면 질겨질 수 있는데 진짜 부드럽게 잘 요리해주셨어요ㅠㅠ

     

    처음 접해보는 요리지만 비쥬얼적으로도 맛 적으로도 합격이네요!!

     

    로컬릿 한 줄평!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농장의 신선함을 식탁으로 배달해주는 맛집!"

     

    식용 꽃도 쉐프님이 직접 따오실 정도로 재료에 대해서는 철저하시다고해요!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겠죠!?

    알배추구이나 브라사또도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좋았던 한 끼 였습니다!!

     

    옥수동에 방문하신다면 위치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찾아갈 맛집이라고 생각되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2만~!

     

    본 게시물은 제가 직접 지불하고 체험한 솔직한 후기를 담은 글입니다

    비방하는 글은 자유지만! 열심히 포스팅한 저를 생각해 주세요ㅠ.ㅠ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