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리어트] 더 플라자 호텔 - 프리미어 스위트룸 & 클럽 라운지 후기!
    Hotel/Domestic 2021. 2. 14. 07:01

     

    메리어트 더 플라자 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 클럽 라운지 후기!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마케터 스무스입니다!ㅎ

     

    오늘은 메리어트 계열 중에서!

    바로 한화에서 운영하고 있는

    호텔을 다녀왔습니다!

     

    한화는 리조트로도 유명한데요!ㅎ

    시청에 위치하고 있어서

    비즈니스적으로도 유용한!

    지리적 이 점을 가지고 있네요!ㅎ

     

    거기다 무려!

    프리미어 스위트룸으로

    다녀왔는데요!ㅎㅎ

     

    그럼!

    오늘의 포스팅!

    메리어트 더 플라자 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 클럽 라운지 후기!

    시작합니다ㅎㅎ

     

    외관

    시청역에서 내리셔서 6번출구로 나가시면!

    바로 입구 앞으로 나오게 된답니다!ㅎㅎ

     

    지하철 역과 가까워서

    손 쉽게 도착할 수 있었구요!ㅎㅎ

    시청 바로 앞 쪽이라!

    찾는데는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ㅎㅎ

     

    2층에는 세븐 스퀘어의

    독특한 구조물이 보이구요!ㅎㅎ

    위쪽으로도 레스토랑이 보이네요!ㅎㅎ

    쨔쟌~ㅎㅎ

    더 플라자 호텔 서울은요!

    메리어트 계열 중에서

    오토그래프 컬렉션 브랜드를

    가지고 있구요!

     

    우리나라에서 부여한

    5성급 호텔 입니다~ㅎㅎ

    그럼!

    들어가 볼까요!?ㅎㅎ

    내부

    들어가시게 되시면!

    바로 오른편에는 레스토랑과

    이어져 있어서 직원분들이

    입구에서 철저하게!

     

    발열 체크를

    도와주시고 계셨구요!

    왼쪽편에는

    체크인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코로나 이슈때문에

    현재 라운지층에서 체크인이

    불가하다고 안내받아서!!

     

    전 바로 1층에서

    체크인을 진행했습니다!

     

    체크인 해주시는 직원분은

    정말 친절하셨어요!!ㅎㅎ

    그래서 기분도 한층 업!!ㅎㅎ

     

    이번에 제가 묵게 될 방은

    바로 프리미어 스위트 룸이었는데요!ㅎㅎ

    스위트라고 하니~ㅎㅎ 기대기대ㅎ

    체크인 할 때 받은 종이를

    조금 설명드리자면!!

    더 플라자 클럽 라운지는

    5층에 위치하고 있구요!

     

    각각 애프터눈 티

    이브닝 오르되브르로 나뉘게 됩니다!

    조식은 세븐스퀘어에서 진행되었구요!

     

    이번 포스팅은 조금 길어져서

    조식은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ㅎㅎ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을 위한

    셔츠나 블라우스의 물세탁이

    무료로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이 점 참고하세용~ㅎㅎ

    그럼!

    바로 방으로 올라가 볼까요!?ㅎㅎ

     

    프리미어 스위트룸

    아까 직원 분들이

    꼼꼼이 발열체크를 진행해주시는 쪽으로 가서!

    이런 통로가 나올때!

     

    왼쪽으로 꺾어지시면!!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ㅎㅎ

    엘리베이터는

    손의 정전기 터치 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코로나 안전 필름이 없네요ㅠㅠ

     

    이 점은 조금 아쉽네용ㅠㅠ

    제가 오늘 배정받은 룸은!

    20층이었는데요!ㅎㅎ

    기다란 형태로 되어져 있었기때문에!!

    이런 구불구불한 길이 나오네요!ㅎㅎ

     

    조명도 톤이 조금

    어둑어둑하게 되어져있어서!

    고급스러워 보이구요!ㅎㅎ

    무려 문이 2개!!ㅋㅋ

    스위트는 뭔가 다르네용~ㅎㅎ

     

    2061호!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ㅎㅎ

    방에 들어가면!!

    이렇게 정갈하게 정리되어져 있었는데요!!ㅎ

     

    전 담요를 하나 요청드려서!

    준비되어져 있었네용ㅎㅎ

    테이블도 우드 원목이었어요...!

     

    하나하나

    천천히 살펴 보자면!

    방이 2개로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우선 거실(?!) 같은 이 곳은!

    소파와 원목으로 된 테이블!!

     

    저녁에 야식 시켜먹을때

    너무 유용하게 사용했던

    테이블 입니다ㅎㅎ

     

    얼핏 보면 깨져보이는데

    저게 다 디자인이더라구요..!

    대단합니당...

    앞쪽으로는

    이렇게 티브이가 있구요!

    연식이 있다보니 티비는

    조금 옛날 티비네용!!

     

    리모컨과 더 플라자 호텔

    브랜드 소개서도 있었구용!

    웰컴 푸르트도 있었어용!ㅎㅎ

    그리고 침실에 USB단자가 없고!!

     

    여기 티브이 밑에만

    USB단자가 있었어요!!

    충전기를 안가지고 다니고

    선만 가지고 다니는데ㅠㅠ

     

    침실에 없어서

    조금 불편했었네용ㅠㅠ

    커피 포트와 함께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이 있구요!

     

    캡슐도 3개가 준비되어져 있답니다!ㅎ

    그리고 차와 설탕, 커피컵도

    세팅되어져 있구요!

     

    생수도 2병이

    무료로 준비되어집니당!!

    바로 아래쪽에는 냉장고가 있지만...!

    코로나 19때문에 현재 안에는

    모두 비워둔 상태였어요ㅠㅠ

     

    대신에!ㅋㅋ

    저녁에 마실 스파클링 와인을

    한 병 사왔는데!

     

    아무것도 없어서

    보관하기는 너무 편했어용ㅎㅎ

    티비 채널 설명서도 함께 있구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여러가지 굳즈가 나오네요!ㅎㅎ

     

    한국에 관광을 온 외국인을

    타겟으로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용!

    귀여운 굳즈들도 몇 개 있었지만!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당~ㅎㅎ

    관심있으시면 한 번

    QR 들어가보세용!ㅎㅎ

    그리고 특이했던 점은

    룸 안쪽에 거울이 엄청 많았어요!!

    그래서인지 더 크게 느껴졌구요!ㅎㅎ

     

    공간공간을

    잘 활용한 것 같았어요!

    들어오는 입구 바로 옆에!!

    이런!!ㅎㅎ

    옷장이 있었는데요!ㅎㅎ

    이런 옷을 정리하는 공간을 갖는게

    아직도...

    저의 꿈이라는ㅠㅠ

     

    고혹적인 레드 컬러네요~~~ㅎㅎ

    안쪽에는!!

    가운이 2개와 슬리퍼 2개가

    준비되어져 있었구요!ㅎㅎ

    서랍 안쪽에는

    이렇게 런드리 백과

    구두 주걱도 정리되어져 있구요!

    그 위에는

    공간을 알뜰하게 사용해서!ㅎㅎ

     

    금고도 이렇게 안쪽에 들어있었어용!ㅎㅎ

    여행가서는 유용하게 쓰이는 금고!ㅎㅎ

    참고하세용~

     

    그럼!

    이제 두번째 방인 침실로 가 볼까요?!ㅎㅎ

    이렇게 티비 옆쪽으로!!

    침실로 가는 미닫이 문이 하나 있구요!

     

    이 문을 통과해서 들어가면!!!

    따란~~

    이런 침실이 나오게 된답니다!ㅎㅎ

    정말 침실이야!!

    라고 하는 것 같은데요!ㅋㅋ

     

    중앙에 떡하니 침대 하나가!!ㅎㅎ

    앞 쪽에는 추가로 요청드린

    배게들이 있었구요!

    침대 오른쪽에는

    수화기와 컨트롤 박스가 있었어요!

     

    커튼을 여는 것 부터

    밝기 조절까지!

    한 곳에서 모두 컨트롤이

    가능했구용!ㅎㅎ

    시청 뷰는 아니지만...!ㅠㅠ

    그래도 탁 트인 전망이 좋긴했어용!!

     

    옆 건물과 너무 붙어있어서

    누가 보이면 어쩌지...? 했지만

    거의 커튼을 치고 있어서!!

     

    큰 걱정은 없었답니다ㅎㅎ

    침실쪽에서

    거실을 보는 뷰는 이렇게!!

     

    이쪽에도 거울이

    설치되어져 있어서!!

    룸이 더 크게 느껴지나봐요!!

    티비는 똑같이

    엘지 티비였구요!

    화장실은 이렇게 룸 옆에

    붙어있는 구조였습니다!!

     

    그럼!!

    욕실을 한 번 살펴볼까요!?ㅎㅎ

     

    욕실

    욕실은 깔끔했는데요!!

    아래 보시면 체중계도

    빼꼼 숨어있네요ㅎㅎ

     

    화이트 톤으로 되어져 있었고

    청소 상태도 훌륭했습니다!ㅎㅎ

    어메니티는 무려!ㅎ

    몰트 브라운이었는데요!ㅎㅎ

    영국에서 물 건너온 친구네요!ㅎ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컨디셔너, 비누로 구성되어져 있엇구요!

     

    향도 좋았어용ㅎㅎ

    옆에는 칫솔과 함께

    샤워캡, 빗 등이 있었구요!

    아래쪽에는 드라이기도 있었는데!

    유닉스라는 브랜드이네용!ㅎㅎ

     

    프리미엄과는

    약간 거리가 있어보이죠?!ㅜㅠ

    오른쪽에는 이렇게 욕조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구요!

     

    저녁에 뜨끈하게...

    반신욕 하면서 피로를 풀 수 있었답니다ㅎㅎ

    다만 조금 아쉬웠던점은...!

    비데는 있었지만 욕실과 화장실이

    분리가 되어있지 않은 점 이에요ㅠㅠ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구요ㅠㅠ

    샤워는 옆에 칸이 따로 있어서!!

    물이 튀길 염려는 덜었네용ㅎㅎ

     

    특이하게 여기에도 앞에 거울이!!

    있었답니다ㅎㅎ

     

    그럼!!

    방 구경은 모두 끝냈으니!!ㅎㅎ

    배를 채워보러 갈까요!?ㅎㅎ

     

    클럽 라운지_애프터눈 티

    AM11:30 ~ PM5:00

    클럽라운지는

    5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코로나 19때문에ㅠㅠ

     

    이 곳에서는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없다고

    공지가 써 있네요!ㅠㅠ

     

    로비가 다행이 커서!

    붐빌일은 크게 없을 것 같지만

    조금 아쉽습니다ㅠㅠ

    중앙 홀을 두고 왼쪽으로 가게 되면!

    이렇게 입구가 나오게 됩니다!ㅎㅎ

     

    코로나 안전 수칙이

    안내판에 적혀져 있구요!ㅎㅎ

    입장할때 객실 카드만

    찍으면 되니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구 QR체크인도

    진행해 주셔야 한답니다!ㅎㅎ

    손 소독도 깔끔하게 마치고!

    입장해 볼까요!?ㅎㅎ

    전체적으로 조금

    특이하다는 구조였다고 생각이 되는데!

    왼쪽 스테이션에서 음식을 떠서!

     

    여러개의 방처럼 된 구조의

    좌석에서 먹는 방식이었어요!!

     

    마치 고급 일식집의

    방으로 된 구조같기도 했구요!

    웨스틴 조선이나 JW메리어트와는

    다른 특이한 구조네용!

    좌석들은 모두 깔끔했구요!

    디자인도 훌륭하네용ㅎㅎ

     

    안쪽에 좌석이 많고

    생각보다 넓어서!

    답답하지는 않았어요ㅎㅎ

    뷰를 보여드리려다보니ㅎㅎ

    주변이 어둡지만!!

     

    뷰는 서울 시청이 보여서!!

    답답하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ㅎ

     

    그럼!

    애프터눈 티 메뉴부터 보여드리자면!!

    커트러리가 정갈하게

    세팅되어져 있구요!

     

    꼭!!

    위생장갑을 끼고 음식을

    덜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청결하게 진행되서

    더 믿음이 가네용ㅎㅎ

    음료로는 사과주스, 자몽주스

    우유, 오랜지 주스가

    준비되어져 있었구요!

    시작은 브래드~!ㅎㅎ

    말랑말랑한 치즈볼, 크로와상

    모닝빵 들이 보이구용!ㅎ

    그 옆으로는

    머핀, 식빵 종류도 보이네요!

    바게트도 직접 잘라먹을 수 있었구요!

     

    옆에 토스터기에

    따듯하게 덥혀 먹을 수도 있었답니다ㅎㅎ

    옆에는 버터, 잼 등 빵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준비되어져 있었구요!

     

    샐러드도 보이네용ㅎㅎ

    그리고 더 옆으로는!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여러가지 채소들과!

     

    치즈, 샐러드, 살라미, 햄도 있었구요!

    마지막 디저트류로는

    여러가지 케이크와 한 입 조각케이크

    초콜릿도 있네용!ㅎㅎ

     

    초콜릿은 큰 초콜릿을 잘라서

    소분해 놓으신 것 같았어요ㅎㅎ

     

    일정하지 않게 썰어져 있어서!

    오히려 더 고급스러웠던 것 같아요ㅎㅎ

     

    그 옆으로는 쿠키도 초코맛, 버터맛으로

    준비되어져 있었구요!

    다양한 과일들!! 수박이!!ㅋㅋ

    포도, 수박, 자몽, 오랜지, 바나나 등이

    준비되어져 있었구요!

     

    위 쪽에는 요플레와 함께

    들어있는 그래놀라! 그리고!!

    이거 진짜 맛있었는데요ㅎㅎ

    딸기 베린느라고 해요!ㅎㅎ

     

    새콤한 딸기와 블루베리가

    함께 들어있어서 정말 맛있게 즐겼었어용!ㅎㅎ

    음료 칸에는 진저에일, 클럽소다, 콜라, 스프라이트

    탄산수가 항시 준비되어져 있었구요!

    이게 진짜 특이했어요...

    일반 커피머신이 아니고

    캡슐머신이더라구요...!?

     

    네스프레소 캡슐머신이던데

    꼭 모양은 일반 커피머신처럼 생겼네요!ㅎㅎ

    여러가지 맛의 캡슐과

    다양한 차도 준비되어져 있었답니다!ㅎㅎ

     

    캡슐커피는 조금 신선하네용!ㅎㅎ

    일반 커피머신인줄 알았는데

    충격이었답니다ㅎㅎ

    전체적으로 세트로 가져다 주시지 않고

    제가 떠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전 매력적이라고 생각했구요!

     

    생각보다 구성도 알차서!!

    너무 좋았던 애프터눈 티 였답니다ㅎㅎ

     

    그럼!

    저녁에는 어떻게 바뀌는지 한 번 볼까요?!

     

    클럽 라운지_이브닝 오르되브르

    PM 5:30 ~ 9:00

    1부와 2부에 나누어져서

    운영되고 있었구요!

     

    전 빠르게 1부에 다녀왔는데

    사람이 적어서 좋았어요!

     

    2부에 오히려 사람이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용!!

     

    디너에는 이렇게 음료와 주류가

    함께 준비되어져 있네요!ㅎㅎ

     

    보드카 등 다양한 베이스와 함께

    레몬이 준비되어져 있구요!

    그 옆으로는 스파클링, 레드, 화이트 와인이

    준비되어져 있었어요!ㅎㅎ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구요!

    얼음도 준비되어져 있었답니다ㅎㅎ

    이브닝 오르되브르에는 치즈가 먼저!!ㅎ

    애프터눈 티 보다는

    치즈 종류가 다양해 졌구요!

     

    빵은 바게트를 시작으로!

    모닝브래드, 부드러운 포카치아

    그리고 잼들이 준비되어져 있었어요!!

     

    포카치아는 진짜 부드러워서!ㅎㅎ

    제 스탈이었답니다ㅎㅎ

    그 옆으로는 애프터눈 티 세트와 동일하지만!

    블루베리 타르트가 눈길을 끌었구요!

     

    후식용이었지만

    진짜 맛있었어용ㅎㅎ

    그리고 여러가지 견과류와

    프레첼이 준비되어져 있었어요!

    어쩌다 보니ㅎㅎ

    먼저 후식을 소개하게 되었네요!

     

    그럼!

    본래의 식사류로 돌아가보면!ㅎㅎ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살라미, 햄들이 있구요!

     

    앞에는 곁들여 먹을 수 있게

    올리브도 준비되어져 있었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ㅎㅎ

    우선 연어를 필두로!!

     

    옆에 같이 곁들여 먹을

    양파, 소스등이 준비되어져 있구요!

    그린빈스, 퀴노아 샐러드 등

    그리너리 한 음식들도 보이네용!ㅎㅎ

    샐러드와 방울토마토도 함께 보이구요!

    소스도 3가지나 되서!ㅎㅎ

    마음에 드는 소스로

    골라먹을 수 있었답니다ㅎㅎ

    닭고기를 시원하게 만들어놓은 닭고기 냉채!

    꽃빵을 튀겨놓은 꽃방 튀김과!

    오리 훈제 고기도 보이네용!ㅎㅎ

     

    오리 훈제고기는 진짜 맛있게 먹었답니다ㅎㅎ

    그 옆으로는 연어 구이도 보이구요!

    펜네 파스타와 가지 라자냐도 보이구용!ㅎㅎ

    양식이 은근히 많아서 좋네용!ㅎㅎ

    그리고 한식 세션!!

    카레와 함께 우엉 조림, 멸치도 있구요!

    흰 쌀밥과 함께 장조림,

    버섯 나물, 배추 무침도 있었답니다!

     

    한식과 양식이 모두 있어서!

    어느 한 종류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도

    즐길 수 있게 구성해놓으셨네용!ㅎ

    요플레가 있던 자리에는!

    포도와 자몽, 파인애플, 오렌지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구요!

    음료도 비슷하지만!!

    숨겨져있던 맥주가 모습을 드러냈네요!ㅋㅋ

     

    애프터눈때는 저길 가려놓았었나봐요!ㅎㅎ

    신기하네용~

    버드와이저, 카스, 하이트가

    준비되어져 있었습니다!ㅎ

     

    글이 길어졌는데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만족스러웠어요!ㅎㅎ

    그럼 스무스의 한 줄 평은요?!ㅎㅎ

     

    더 플라자 호텔 한 줄 평!

     

    "룸은 깔끔하고 라운지도 정갈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훌륭한 점도 많아!"

     

    생각보다 업그레이드도 잘 해주고!

    정갈하고 깔끔한 호텔이었던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너무 만족했구요

     

    요즈음엔 오토그래프 컬렉션에

    거의 라운지가 안들어가는데ㅠ

    들어가는 점도 훌륭한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ㅎ

     

    다음 포스팅에서 세븐스퀘어 조식과

    부대시설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ㅎㅎ

     

    [세븐스퀘어 조식]

    smooselife.tistory.com/104

     

    그럼 2만!

     

    본 게시물은 제가 직접 지불하고

    체험한 솔직한 후기를 담은 글입니다

    비방하는 글은 자유지만!

    열심히 포스팅한 저를 생각해 주세요ㅠ.ㅠ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